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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3학년도 2학기 수강취소 신청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수강취소 신청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한 교과목 중에서 수강하기 어려운 과목이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수강할 수 없는 과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수강취소 신청을 받고자 하오니, 희망하는 학생은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하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2005학번 이후 학생(2004학번 이전 학생 제외) 2. 신청기간: 2023. 9.20.(수) 10:00 ∼ 9.21.(목) 17:00 ※ 기간 이후 수강취소 신청 절대 불가 3. 신청방법: 웹 방식 가. 학교 홈페이지 상단의 「학부 수강취소」 배너 클릭 및 로그인 → 수강취소 희망 과목의 “수강취소” 클릭 나. 수강취소 후 학생 본인이 반드시 종합정보시스템(URP)-수업관리-‘수강취소내역조회’에서 확인 4. 유의사항 가. 수강취소는 학기당 6학점 이내로 제한 나. 수강취소한 과목은 수강신청 학점에 포함되지 않으며, 다른 과목으로 수강신청 변경 불가 다. 대학생활설계, 현장실습, 예술대학(구.음악대학) 전공실기(개인지도) 과목은 수강취소 불가 라. 수강취소한 과목은 수강신청하지 않는 것과 동일 마. 수강취소한 과목은 다시 복구할수 없으므로 신중히 판단하여 결정 바. 수강취소 후 수강신청 학점이 12학점 미만인 경우 장학사정 대상에서 제외 사. 수강취소 기간에 1개과목 이상 수강취소 시, 다음학기 ‘수강신청 세이브제’ 적용 불가 아. 특정 과목 담당교수가 수강생의 부모일 경우 해당 과목 수강신청 불허하며, 이미 신청한 강좌가 있을 경우 수강취소 기간에 취소 요망 ※ 예외 허용사항 : 분반이 되지 않은 전공필수 2023. 9. 교 무 처 장
2023.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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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3학년도 2학기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4회 신청자 등록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4회 신청자 등록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미등록자(재학생 및 복학예정자) 및 휴학 종료자,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2차 미납부 대상자는 학칙 제25조에 의거하여 납부 기간 종료일 다음 날 제적 처리 되오니, 다음의 최종 등록기간 중에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최종 등록 일정 구 분 내 용 납부기간 2023.9.20.(수) ~ 9.26.(화) 16:00까지 수납은행 대구은행 전국 지점 납부대상 2023학년도 2학기 대학 및 대학원 등록 대상자 중 미납자 복학 및 재입학예정자, 학점단위등록자 등 포함 2023학년도 2학기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2차분 납부자 고지서 출력 2023.9.19.(화) 13:00 이후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3. 9. 19.(화) 13:00 이후 출력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학부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홈페이지(http://www.yu.ac.kr) →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 아이디(학생 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입력 → 학부모 로그인 체크 → 로그인 →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 출 ☞ 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대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등록 금액(등록금 또는 등록금+수혜비 합산 금액)을 계좌이체 가능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라. 등록휴학 후 복학한 경우(휴학 시 등록금을 미리 낸 경우) 복학 신청만으로 등록이 완료됨. 4. 등록시 유의사항 가. 등록금 납부기간 종료 다음 날부터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됨. 나. 지정된 기간 이외에는 등록금 수납이 불가함. 다. 본 등록·추가 등록기간에 발급된 고지서 활용이 가능하나, 수납 기간 및 수납 은행 등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홈페이지에서 재발급하시기 바람. 라. 분할납부 신청자가 각 차수 등록금 미납 시, 학칙에 따라 제적 처리되며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함. (다음 차수로 등록금 이월 불가)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등록금대출 가. 학자금 대출 일정 및 세부사항 바로가기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 내에 등록해야 함. - 분할납부 대출은 각 차수별 납부기간에 재단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1회차 납부는 자비 납부, 2회차 납부부터 대출가능)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대학원 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6. 등록기간 중 납부결과 확인 방법 가. PUSH 또는 문자발송: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 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 납부 후 PUSH 또는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나. 종합정보시스템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 불가!” 라는 메시지 확인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등록금 납부 즉시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및 자동발급기에서 발급 가능 ☞ 교육비 납입증명서 출력 바로가기 1)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관리 →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2) 자동발급기 발급: 학생지원센터, 중앙도서관, 전산정보원, 본부 학사민원동 7. 학부 수혜비 선택 납부 안내 가. 등록금고지서 출력 시 납부 희망하는 수혜비를 선택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후 납부 가능 나. 반드시 등록금과 선택한 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다. 수혜비 납부 내역 확인은 등록기간 후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에서 확인 라. 수혜비 관련 문의 : 학생회비 053-810-1137~9, 건강관리센터 053-810-1794 8. 문의사항 연락처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 대학원생의 경우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장학팀 053-810-1141~1144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2023. 9. 14 영 남 대 학 교 총 장
2023.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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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3학년도 2학기 폐강 강좌 안내(수강정정 후)
2023학년도 2학기 폐강 강좌 안내(수강정정 후) 2023학년도 2학기 수강정정 후, 폐강이 확정된 강좌를 붙임과 같이 안내합니다.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고, 해당 강좌를 수강신청한 학생은 다음의 기간에 폐강정정이 가능합니다. 1. 폐강정정 기간: 2023. 9.13.(수) ~ 9.14.(목), 09:00 ~ 17:00 2. 폐강정정 방법: YU 홈페이지 상단의 “수강정정 후 폐강정정” 배너 클릭 및 로그인 후 폐강정정 진행 2. 학생의 수강신청 편의를 위하여 폐강된 강좌를 일괄 삭제 처리합니다. 3. 붙임파일의 폐강된 강좌를 신청한 자와 미수강자 외에는 상기 폐강정정 기간에 정정이 불가합니다. 붙임 2023학년도 2학기 수강정정 후 폐강확정강좌 1부. 끝. 2023. 9. 교무처장
2023.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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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9/12 17시까지!) [삼성 - 기회균등특별채용] 지원 안내
[취업처 홈페이지(어울림) 접수하기] ※ 관련 서류는 취업처 홈페이지(어울림) 상 '제출서류' 참조하여 어울림에 첨부하여주시고, 추후 삼성채용홈페이지에 별도 온라인 입사지원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채용홈페이지 클릭!) ★ 증빙 제출서류가 많은 관계로 반드시 열람 또 열람하시고 제출바랍니다!! [ 삼성 「기회균등 특별채용」 지원안내 ] 1. 자격요건 1)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호에 따른 수급권자, 한부모, 가족보호대상자, 법정차상위대상자,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에 해당하는 자 2) 어려운 환경을 긍정적 마인드와 성실함으로 극복해내고 미래에 대한 희망과 의지가 강한 학생 3) 2024.02월 졸업예정자 (기졸업자는 지원하셔도 추천제외 입니다.) 4) 어학성적 기준 (어학성적 유효기간 : 2년) - 인문계 전공자 : 오픽 IL / 토익스피킹 110점 이상 - 이공계 전공자 : 오픽 NH / 토익스피킹 80점 이상 2. 전형절차 및 일정 추천마감(~9/12 17시까지) > 지원서접수(9월 초 회사별 채용공고 참조) > 직무적합성평가(9월 중) > 삼성직무적성검사(10월 중) > 면접(11월 중) > 채용건강검진(12월 중) > 입사(2024년 1~2월 중) (※ 모든 전형은 전 단계 합격자에 한해 응시 가능합니다) 3. 제출서류 : 교수추천서, 재학증명서, 어학성적표, 기회균등 특별채용 대상자 증명서(첨부파일 참조) → 제출서류 전체 1개의 알집파일(압축파일) zip로 제출할 것! (※ 서류는 어울림으로 제출하되, 면접 참석시에 반드시 지참해야합니다) ★ 교수추천서 작성 유의사항 - 교수님과 면담 후, 교수님께 추천서 양식 작성 요청 (삼성 양식 사용할 것) - 소속학부(과) 교수님께 받으시면 됩니다! - 추천사유 포함내용(①인생관/가치관,리더십,의지력 등 학생의 기본인품 ② 대학생활 중 타의모범이 된 사례 ③ 회사와 사회에 기여가 될 것으로 판단한 이유) 4. 지원방법 1) 취업처 홈페이지(어울림) 에 제출서류 일체 접수 2) 추후 삼성채용홈페이지에 게시되는 회사별 채용안내문을 참조하여 지원회사 및 직무를 선택한 후, 지원서 작성 - 지원서 작성 [채용공고 - 3급신입채용 - 공고선택 - 지원서 작성하기] - 추천접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지원서 작성 관련 안내를 드릴 예정이오니 안내에 따라 지원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사항 - 기회균등 특별채용 응시자 여부에 대해 학교, 채용담당부서 외에는 알 수 없으며 입사 후에도 평가,승격 등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6. 문의 : 진로취업지원팀 (053)810-1039 / 1040
2023.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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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3년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안내
정부의 공휴일 지정에 따라 임시공휴일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임시공휴일: 2023.10.02.(월). <주요 변경사항> 학사 일정 변경 전 변경 후 비고 공휴일 수업 대체 지정일 09.28.(목) 추석연휴일 → 12.8.(금) 09.29.(금) 추석연휴일 →12.11.(월) 10.03.(화) 개천절 → 12.12.(화) 10.09.(월) 한글날 → 12.13.(수) 09.28.(목) 추석연휴일 → 12. 8.(금) 09.29.(금) 추석연휴일 →12.11.(월) 10.03.(화) 개천절 → 12.12.(화) 10.09.(월) 한글날 → 12.13.(수) 10.2.(월) 임시공휴일 지정 → 12.14.(목) 추가 기말시험 12.14.(목) ~ 12.20.(수) 12.15.(금) ~ 12.21.(목) 변경 2학기 성적표 제출 마감 12.28.(목) 12.29.(금) 동계방학 12.21.(목) 12.22.(금 끝.
2023.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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