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학장인사말

'천마의 눈' 사회과학대학!

대지를 박차고 오르는 천마(天馬)가 영남대학교의 상징이라면 우리 사회과학대학은 ‘천마의 눈’ 입니다. 과거와 현실 그리고 미래를 꿰뚫는 날카로운 통찰력을 가지고 영남대학교와 지역사회, 그리고 국가와 인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우리 사회과학대학은 정치외교학과행정학과심리학과사회학과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경찰행정학과군사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모두 우리 사회의 공공영역(public sector)에서 일할 인재들을 기르는 곳입니다.


사회과학대학에는 세계와 국가사회를 알고변화하는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좋은 교육프로그램이 있습니다각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뛰어난 교수들이 있습니다그리고 따뜻한 마음으로 학생에게 봉사하는 헌신적인 직원들이 있습니다우리 대학은 청년 · 학생들이 아름다운 꿈을 키우는 곳입니다.


사회과학대학의 비전은 세 가지입니다첫째구성원의 참여와 협력을 추구합니다공공영역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협력하여좋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곳입니다대학부터 그 정신을 실천해야 합니다둘째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지향합니다지금 세계는 인공지능 등의 디지털대전환을 맞이하고 있습니다우리 대학도 그 변화를 이해하고 혁신을 선도하고자 합니다셋째학제간 벽을 넘어 융복합을 지향합니다. 21세기는 새로운 통섭의 시대입니다우리 대학은 인문학은 물론 자연과학공학예술 등 모든 분야의 학문과 대화하고자 합니다.


이런 비전과 발전 계획에 따라사회과학대학은 학자정치가공무원언론인상담사사회활동가경찰관장교 등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  3.  1.

사회과학대학장 김 영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