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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최종학기) 조기취업 공인출석 안내문 N

No.1474612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 2022.02.14 15:48
  • 조회수 : 452

2022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최종학기) 중 조기취업을 한 학생에 대한 출석인정 방안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학생은 1단계 및 2단계 각각의 기간 내에 공인출석 신청 후 승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1. 조기취업자 공인출석 인정 대상 및 서류

  가. 대상자 : 졸업예정자(최종학기 등록자) 중 조기취업자

    ※ 입학 전(前) 취업자 및 취업자전형 입학자는 조기취업 공인출석 인정 불가

  나. 취업 인정범위 및 증빙서류

인정범위

필수증빙서류

·4대사회보험 가입 직장취업자

·4대사회보험 가입 채용연계형 인턴

   ※ 체험형 인턴은 조기취업 공인출석 발급 불가

1. 4대사회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가입확인서

가. 공무원: 건강보험 가입 필수

나. 그 외 : 4대사회보험 가입 필수

  ※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사이트(링크)에서 본인 공인인증서로 발급

2. 재직증명서: 재직기간 또는 계약기간 기재 필요

·공채 합격 후 연수 중인 자

-. 연수사실확인서: 연수기간 기재 필요

    ※ 4대사회보험이가입되지 않는 경우 등은 출석인정 불가

      예) 고용보험이 가입되지 않는 경우: 본인이 대표자인경우(창업), 프리랜서, 단순 아르바이트, 보호자가대표자인 경우 등


2. 조기취업자 공인출석 신청 및 승인 절차

  가. 신청기간: 매학기 개강일 이후 ~ 기말시험 전

구분

URP 신청경로

신청기간

비고

1단계

수업관리-조기취업자 

공인출석신청

2022. 3. 2.(수) ~ 3.15.(화)

※ 3.16.(수) 이후 취업한 경우는 수시 입력 가능

1. 출석인정 시작일은 재직시작일로 하되 3. 2.(수)부터 입력가능

2. 입력 시 필수증빙서류(4대사회보험, 재직증명서)첨부

   ※ 2022. 3. 2.(수) 이후 발급 서류만 인정

2단계

수업관리-조기취업자 

재직서류 재제출

2022. 5.31.(화) ~ 6.13.(월)

1. 1단계를 신청한 재직자(학기 말에 취업한재직자 포함)는 2단계 신청기간 중에 발급한 재직증명서 첨부

   ※ 2022. 5.31.(화) 이후 발급 서류만 인정

2. 1단계를 신청한 중도 퇴직자경력증명서 첨부

  ※ 조기취업 공인출석 승인이 완료된 학생에게는 수업학적팀에서 개별 PUSH 발송예정

  ※ 신청기간 변동 시 재공지 예정


  나. 단계별 승인 절차: 총 2개 단계로 진행

    1) 1단계: 조기취업자 공인출석 최초 신청

구분

내용

① 학생 → 교과목 담당교수

취업 즉시 교과목 담당교수님께 보고

② 학생

필수증빙서류(4대사회보험, 재직증명서)를 준비하여 공인출석 URP 신청

  ☞ 경로: 학생URP → 수업관리 → 조기취업자공인출석신청-1단계

   - 직장취업자 및채용연계형 인턴: 4대사회보험 가입 확인서재직증명서(1단계 신청기간 시작일 이후 발급 서류)

   - 연수 중인 자: 연수사실확인서(1단계 신청기간 시작일 이후 발급 서류)

③ 취업및현장실습지원팀

1단계 서류 검토

④ 수업학적팀

1단계 서류 승인

⑤ 학생

'공인출석신청확인서' 출력

⑥ 학생 → 교과목 담당교수

'공인출석신청확인서' 및 필수증빙서류 제출


    2) 2단계 : 조기취업자 공인출석 최종 승인

      - 학기 말(기말시험 전) 재직 여부 재확인 후 승인 진행

구분

내용

① 학생

재직(경력)확인서류를 준비하여 URP 재(再) 제출

☞ 경로 : 학생URP → 수업관리 → 조기취업자 재직서류 재제출-2단계

  - 재직자 : 재직증명서(2단계 신청기간 시작일 이후 발급 서류)

  - 중도 퇴직자 : 경력증명서

  - 연수 중인 자: 연수사실확인서(2단계 신청기간 시작일 이후 발급 서류)

② 취업및현장실습지원팀

2단계 서류 검토

③ 수업학적팀

2단계 서류 승인

④ 학생

'공인출석승인확인서' 출력

⑤ 학생 → 교과목 담당교수

'공인출석승인확인서' 및 필수증빙서류 제출

      ※ 2단계 서류 검토 및 승인 후 공인출석 기간이 확정되므로 해당서류 미제출 시, 공인출석 인정 불가

      ※ 위 증빙서류 외 추가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허위서류 제출 시, 모든 책임(학점취소, 졸업취소 등)은 본인에게 있음


3. 유의사항

  가. 공인출석을 인정받더라도 학생의 성적은 중간시험, 기말시험, 과제물 등 교과목 담당교수가 부과하는 모든 의무를 이행하고 평가받아야 함

    ※ 수강신청 전, 교과목 담당교수와 조기취업자 성적평가 기준에 대한 상담 및 의논 필요

  나. 인터넷강의는 조기취업자 공인출석을 적용하지 않으며, 온라인 수강으로출석 필요

    ※ 코로나19로 인하여 운영되는 비대면수업의 동영상강의 또한 반드시 출석 필요

         단, 근무시간 중에 수업이 진행되어 출석할 수 없는 비대면수업의 실시간강의 등은 예외로 함

  다. 조기취업자 공인출석신청(1단계) 및 학기 말 조기취업자 재직서류 재제출(2단계)모두 완료하여야 공인출석으로 인정받을 수 있음

  라. 공인출석 인정은 재직기간만 해당 됨

  마. 학기 중 중도 퇴직자는 교과목 담당교수 및 수업학적팀으로 즉시 통보하여야 함

    ※ 퇴직일 다음 날부터는 공인출석 인정 불가(수업 미참석 시 결석 처리)

  바. 조기취업자 공인출석 인정은 재학 중 최대 1개 학기(최종학기) 적용을 원칙으로 함


2022. 2.


교 무 처 장